어룡동 주민자치회와 함께한 『어룡동 3색 체험프로그램 운영』 전문가 컨설팅!
어룡동의 역사·문화·생태 자원을 활용한 3색 체험프로그램을 위해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모았습니다!
주민자치회 제안분과에서 마을 자원을 어떻게 프로그램에 녹여낼지 고민하며, 어룡동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어요.
박종평 대표(늘따순풍암마을 풍두레)가 2015년부터 활동해 온 마을교육공동체와 인권마을 사례를 공유하며, 동아리 활동과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답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역사·문화 탐방, 의병 체험,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활성화할 방안을 제시하고, 마을의 역사와 생태적 가치를 교육에 반영해 주민들의 마을 애착과 정체성을 높이는 방법을 논의했어요!
또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실천 방안에서 자원순환 교육을 넘어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마을로 실제적인 교육이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주민들의 의견과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내년에 실행될 어룡동 3색 체험프로그램이 역사, 문화, 생태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활기찬 어룡동이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어룡동주민자치회 #3색체험프로그램 #마을공동체 #전문가컨설팅 #역사문화생태 #세대소통 #지속가능한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