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은 지금

제목 도산동 - 걷기로 도루메!!

걷기로 도루메!!

   

일시 : 2021714일 수요일 1030~12:30

장소 : 도산동 장록교 그늘막~평동교

참여 : 도산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동장님, 행정팀

활동내용


도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위원님들과 동장님을 비롯 행정팀이랑 걷기 및 쓰레기 줍깅을 장록교에서 평동교까지 실시하였습니다


<출발하기 전의 주민자치위원님들과 동장님입니다>



먼저 코로나 예방을 위한 발열 및 소독 후 걷기 강사님을 모시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위해 준비운동을 열심히 했습니다. 그리고 걷기의 올바른 방법에 대해서 강의를 듣고 걸어보았습니다. 다들 너무 잘하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요즘은 걷기의 중요성을 모두들 잘 알고 계셔서 아주 잘 따라하시고 걷기도 잘 하시네요. 강의 후 워크원 광산구 줍깅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본격적인 줍깅에 들어갔습니다.


<열심히 준비운동을 따라하고 있는 위원님들>



여기서 잠깐 동장님의 말씀을 듣겠습니다.

이렇게 더운날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들 사고없이 행사가 진행되길 바라며 더운날 모두 고생하십시다

위원장님도 빠질 수 없죠?

무리하지 말고 물도 마시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도산동 김대성 주민자치위원장님과 이금성 동장님>



시작


<더위도 잊고 열심히 쓰레기를 줍고 있는 위원님들>



시작하자마자 땀이 흐르기 시작했지만 모두들 열심히 하십니다. 모아진 쓰레기는 중간중간에 모아 두면 직원분들이 차로 싣고 따라옵니다. 덕분에 무거운 쓰레기봉투를 들고 다니지 않아 감사했습니다.

 

도산동 우방아파트 뒤쪽 하수구 공사 때문에 공사차량으로 인해 위험했지만 무사히 걷기 및 쓰레기 줍깅 행사를 끝냈습니다. 가끔씩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시원함을 느끼고 황룡강의 주변 때이른 잠자리들의 비행하는 모습을 보며 오늘도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함께 해주신 주민자치위원분들, 동장님, 행정팀들, 특히나 코로나백신 2차를 접종하고 바로 참여해주신 박삼순 위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글쓴이 - 마을활동지원가 나영화>

첨부파일
작성일자 2021-07-18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