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는 지금

제목 마을에서 협동조합 쑥~쑥~[사회적경제아카데미(1) (2013.07.30)
지난 7월1일(월)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마을에서 협동조합 쑥~쑥~’이 개강했습니다.
늦은 저녁7시~9시까지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협동조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광산구민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신청자들은 다양한 연령층을 가졌지만 늦은 저녁까지 교육을 듣는 열정만큼은 대학교 신입생 못지 않았습니다.
 

광산구공익활동지원 윤난실 센터장님이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여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전래놀이단 굴렁쇠 정순임 선생님께서 교육 전 수강생들의 친목도모를 위해서 10분간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7월1일(월) 첫 강의를 열어 주신 분은 사회투자지원재단 장원봉 강사님이십니다. 사회적 경제 개념 이해와 구성요소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처음 사회적 경제 분야를 접하신 분들이 어려워 할 수 있는 내용을 장원봉 강사님은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5차례 교육 중 가장 유쾌한 교육이었습니다.




7월8일(월) 2차 교육에 앞서 전래놀이단 굴렁쇠 정순임 선생님이 새로운 레크레이션을 진행중입니다. 타인과 스킨십이 적은 요즘인데, 교육생분들이 꽤 오랜 시간동안 서로 손바닥을 마주댔습니다.
 

 7월8일(월) 2차 교육은 깨어나라 협동조합 저자이신 김기섭 강사님이 해주셨습니다.  협동조합의 가치와 원칙에 대해서 강의했습니다.
 



김기섭 강사님은 협동조합의 정의를 네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협동조합은 공동으로 소유하고 민주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체를 통해'가 있는데 이는 협동조합의 수단에 대한 것이고, '그들 공통의 경제적 사회적 그리고 문화적 필요와 염원을 충족하고자' 하는 부분은 협동조합의 목적에 대한 것이고, '자발적으로 결합한 사람들의'라는 부분은 협동조합의 주체에 대한 것이며, 마지막으로 '자율적인 결사체이다'라는 부분은 지금까지의 모든 내용을 포괄하는 협동조합의 본질에 대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늦은 밤까지 김기섭 강사님의 교육을 집중하며 듣는 교육생분들.




작성일자 2019-02-13
      11   12   13   14   15   16   17   18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