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역량강화를 위한「AI활용 나의 일 AX 전환 워크숍」개최
센터에서는 지난 5월 22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직원들의 디지털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AI기반 행정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위트콘텐츠연구소 위서영 대표를 초청하여 직원역량강화교육 「AI활용 나의 일 AX 전환 워크숍」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에서는 구글 캘린더와 Gemini를 연동한 일정·회의록 관리, 정보 수집 자동화, 스토리북 제작 등 다양한 AI 활용
방법을 실습 중심으로 학습하였으며, Notebook LM을 활용한 조직 자료 통합관리 및 챗봇 구축, PPT·인포그래픽·보고서
자동 생성 기능 등 실무에 적용 가능한 AI 도구 활용법을 공유하였습니다.

특히 Vrew, Canva, ChatGPT, Gemini 등 다양한 생성형 AI 도구의 특성과 활용 사례를 비교하며 홍보 콘텐츠 제작과
행정업무 적용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민원응대·데이터 분석·도시재생 분야 등 공공영역에서의 AI 활용 가능성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개인정보 보호와 팩트 체크 등 AI 활용 시 반드시 지켜야 할 윤리와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 및 책임감 있는 기술
활용에 대해 강조하였습니다.
센터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역량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