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론장활동가 학습 모임(3회차)
4월 2일(목) 5회기 과정을 진행한 공론장활동가 역량강화 심화교육 교육생 20명이 학습모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진행되는 공론장활동가 학습모임 3회차!!
1회차에는 공론장활동가 역량강화 심화교육 돌아보기, 학습모임의 목표, 현재의 문제점, 대안 등을 논의하고,



2회차에는 학습모임의 대표 선정, 역할나눔, 매회차별 진행자 선정, 공론장 주제 등을 정하는 시간을 거쳐

오늘 진행된 3회차에서는 정문선선생님이 마음카드와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아이스브레이킹을 진행하고,

8명의 공론장활동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문선선생님은 '월곡동 주차 홀짝제 운영'을
채현숙선생님은 '의류 쓰레기 문제해결 "을 주제로 진행 퍼실이 되어 공론장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론장활동가 학습모임은 회차별 2명의 공론장활동가가 자신이 설계한 공론장워크숍을 설명하고, 아이디어 발굴 및 의사결정 등을
진행한 후 피드백을 주고 받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워크숍 주제선정, 설계, 준비, 진행과 테이블 퍼실의 역할을 시연하는 과정에 긴장되고 부담감이 크지만,직접 설계부터 진행을 해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꾸준한 공론장활동가 학습으로 잘한 부분은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여 실력을 향상시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어
마을발전에 기여할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