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소식

  • 시민화폐 광산, 3월 활동

  • 작성자 : 광산구도시재생공동체센터 작성일 : 2026-04-01 조회수 : 703

3월은  시민화폐 광산회원들이 다시 모이고, 일상 속 교환이 활발해진 시간이었습니다.

 

고실마을지점에서는 2026년 첫 회원 만남의 날을 통해 오랜만에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물품장터와 화분 만들기 배움장터를 함께 운영하며 물건과 재능을 나누었고, 올해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파트 플리마켓 연계나 교환왕운영 같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며 활기찬 시간이 되었습니다.

KakaoTalk_20260323_125750748_03.jpg

KakaoTalk_20260323_125750748_04.jpg

KakaoTalk_20260323_121603265_01.jpg
신창지점은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회원 만남의 날을 운영해 참여 대상을 넓혔습니다

물품장터를 통해 시민화폐로 물건을 교환하고 나누는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일상에서도 보드게임 심판, 차 나눔, 공간 보강 등 다양한 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자영업자(회원)의 서비스 상품을 시민화폐로 교환하는 방안도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60317_165340261_11.jpg

KakaoTalk_20260317_165340261_17.jpg

KakaoTalk_20260317_165340261_03.jpg
4월에는 아파트 마을활동, 소모임 등과 시민화폐를 연계해 더 많은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시민화폐 광산은 앞으로도 사람과 시간이 연결되는 마을의 새로운 관계망을 만들어가겠습니다.

 

  • 이전글 다음글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