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화폐 광산 신창지점&수완에너지지점 회원만남의 날 - ‘용기내는 날’]
[시민화폐 광산 신창지점&수완에너지지점 회원만남의 날 - ‘용기내는 날’]
11월 22일, 시민화폐 광산 신창지점과 수완에너지지점이 모여 회원 만남의 날 - ‘용기내는 날’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광산구도시재생공동체센터와 협력하여, 회원들 간의 소통과 교류를 촉진하고 시민화폐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자리였습니다.
우선 수완에너지지점 유선자 코디님의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실천방안을 소개하는 강의와 신창지점 장상은 코디님의 친환경 마그네슘 세탁볼 만들기를 통해 자산 나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환경을 생각하는 실천방안을 배우고 함께 나누는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이어서 시민화폐의 기본 개념 및 운영원리를 배우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영상과 안내서를 통해서 시민화폐를 이해하고, 각자 작성한 자산프로필을 공유하며 서로 교환 가능한 자산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회원들이 가져온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품”을 교환하며 시민화폐 장터는 활기를 띠었습니다.
특히 오랜 취미생활로 수영 강습이 가능한 회원과 뜨개질 강습이 가능한 회원의 자산이 소개되자 자연스럽게 자산이 매칭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상은 코디님의 샌드위치 만들기를 통한 자산 나눔으로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용기내는 날’ 행사를 통해 시민화폐가 회원 간 연결을 강화하며, 지역경제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매개체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광산구도시재생공동체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민화폐의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