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은 지금

제목 까망이, 까비가 함께하는 "비아여! 하나되자" 비아마을축제

까망이, 까비가 함께하는 비아여! 하나되자 비아마을축제

1026일 광산구 비아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공동추진위원장 정무상, 함형범)가 비아초등학교에서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회 비아마을축제, 비아여! 하나되자를 개최했다.




2016년부터 4회 모두 주민 주도형 축제로, 올해에도 비아마을이 화합과 상생으로 하나되고, 주민이 만든 캐릭터 까망이, 까비조형물을 포토존으로 홍보하였고, 100년 전통을 가진 엄마의 손맛 비아막걸리빵을 선보여 좋은호응을 얻었으며, 이런 할동이 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마을축제를 선도하고 있다.

축제에서는 사전 예선을 거친 주민장기자랑, 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참가자 통기타 공연이 이어졌고, 비아동 주민자치위원회 비아에 오면노래 공연으로 비아를 담는 가사에 정까지 흥얼거리며 흥을 한껏 더 돋우었다.


비아학부모 체험부스 참여로, 축제에 열정을 더해주었고 맛난 먹거리 부스가 쌀쌀한 날씨에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께 따스함을 선사했다.

특히, 비아동 탄생 106주년을 기념하는 삼색가래떡 퍼포먼스는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의 주목을 끌었다.


비아마을에서 놀자 드루와~청소년기획단이 닭다리잡고 깍깍먹거리, 체험거리, 놀거리-굴링통통을 기획과 부스운영을하며 친구들과의 다양한 경험을 즐거움으로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가을날 비아초등학교에서 열린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는 모습을보며, 벌써 내년 마을축제가 기다려진다.                                                                               <천영라  첨단1동 마을활동지원가>



첨부파일
작성일자 2019-10-28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