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는 지금

제목 2020우리동네 행복네트워크(두번째)


코로나19로 인해 마을공동체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던 공모사업 단체들과 두 번째 '우리동네 행복네트워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동네트워크는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뉘어 운영하였는데요, 사전에 공동체 활동가를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한 화상회의 교육을 하였기에 비대면의 만남도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신가동을 비롯해 12개동은 비대면으로 월곡1동 등 5곳은 대면으로 만남을 가졌습니다.
진행은 마을활동지원가가 해 주셨는데요, 각자 담당하고 있는 동의 활동사진들을 모아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해 준 덕분에 네트워크가 더욱 풍요로웠습니다.
" 지난 활동들을 화면으로 보니 새롭기도 하고, 왠지 대단한 활동으로 비춰진 것 같다"며 흐뭇해 하는 공동체를 보며 서로 힘을 얻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완동 네트워크에는 김삼호 광산구청장님이 깜짝 등장하셔서 응원과 함께 유쾌한 시간 함께 가졌고,  이용빈 국회의원은 국정감사로 바쁜 시기임에도 우산동과 운남동 네트워크에 방문하시어 격려 인사도 해 주시는 등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월곡1,2동, 본량동, 삼도동, 어룡동은 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하여 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언제쯤 코로나19가 종식될까요?
2020년 공모사업 선정 후 설레임과 기대는 코로나로 인해 공동체들에게 좌절과 많은 어려움을 경험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지혜를 모아 활동을 이어간 공동체들....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며 2020년 잘 마무리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작성일자 2020-10-27
  1   2   3   4   5   6   7   8   9   10     
QUICK
MENU